산행후기

제20차 삼악산 <강원 춘천,한강-북한강> 2008.6.1

웰트렉 2009. 4. 25. 20:39

 1. 일 시 : 2008년 6월 1일(일) 08:00 - 20:30

 2. 일 정

     * 서초구민회관(08:00) - 송파구청(08:20) - 팔당 - 북한강변휴게소(09:30) - 삼악산장매표소(10:50)

         -대부분 차량이동은 산행목적지를 가기위한 수단이지만,이번 여행은 이동중인 차량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한강-북한강변을 따라 오가며 풍광을 즐기는 멋진 드라이브 코스이다

           옛 한강변 뽕밭 잠실을 출발하여 천호대교남단 한강변으로 진입,

           <팔당-양수리-북한강변휴게소-대성리-청평댐-호명리-남이섬-강촌-의암댐-의암호>

           언제봐도 아름답고 정겨운 서울의 젖줄 한강과 함께한 여행이다.

 

      * 산행시작(11:00) - 상원사 - 깔딱고개 - 동봉(13:15)

         -의암호를 시원하게 조망하며 산행시작,가파른 바위산을 헉헉대며 오른다

           상원사 대웅전앞 마당에서 땀을 식히는데 깍아지른 절벽에 멋진 소나무가 늠름하게 서있다

           이어지는 깔딱고개는 가파르기도 하지만 산사태를 맞은 듯 숱한 돌을 밟고 오르려니

           힘도 들거니와 낙석위험으로 조심스럽다

 

        -깔딱고개를 떨치고 산마루에 오르니, 봄의도시 춘천시가지와 어우러진  의암호의 옥빛물색이

          참으로 곱기도하다

          마라톤매니어 기홍씨가 춘천마라톤에 참가하여 의암호반을 달리며 삼악산을 바라보며 정기를

          얻었듯이 지금은 삼악산에서 그 길을 내려다보며 자유로움을 만끽하리라

 

      * 점 심(13:15-13:45)

        -정상부근 전망좋은 곳에서 점심상을 펼치는데...

          호영씨가 준비한 유부초밥 오징어+초장..인기짱,김밥 떡 흰밥+반찬 참외 토마토 오이...많이도 갖고왔다

 

      * 삼악산정상(654m) 14:00 - 큰초원 -노송군락 - 흥국사

         -정상에서 잠시 기념촬영후 하산

           100여명이 둘러앉아 손뼉치며 노래자랑을 할 만큼 너른 큰초원에 산나물과 야생화가 널려있고..

           조금 내려오니 흥국사 큰스님의 청아한 독경소리가 속세에찌든 영혼들을 위로하고 달레준다

          

           누룩이 많이 들어 쌉쌀하고 구수한 막걸리 한사발 들이키고 내려와 계곡물에 발을 담그니

           너무 차거워 발목이 시리다 못해 아리다

 

       * 등선폭포 -  매표소도착(15;30)

          -하늘로 솟았는지,땅이 꺼졌는지...

            좌우로 깍아지른 바위가 웅장하게 서있고 그 사이로 등선폭포가 흘러내리고 우리는 철사다리로 내려선다

            沼가 크면 龍이요,적으면 仙女가 노닌다...

            금강산 설악산등 명산의 폭포는 하나같이 용과 선녀와 관련지어 이름을 부쳤다

            어른도 자연앞에서는 천진하고 단순해지나보다

 

      * 삼악산주차장출발(16:00) - 송파도착(18:00)

           -시원한 강 바람을 맞으며..오 환씨제공 레드와인의 향에 취하며... 차도 막히지않고 잘도 왔다

 

      * 저 녁(18:00-20:00) 일품홍천골화로구이,송파구 방이동 02-415-7277

           -화로구이 갈비에 시원한 소맥(소주+맥주)을 한잔씩 높이들고 오늘 산행을 주선한 근교대장 권상혁씨의 생일을 축하하고

             막국수 된징찌게로 깔끔하게 마무리하다

 

           -잠실 석촌호수 동호를 반바퀴 돌며, 아쉬움 속에 오늘 행사를 마무리하고 작별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