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일 시 : 2008년 2월 3일(일) 08:00 - 15:40
2. 일 정
* 서초구민회관(08:00) - 송파구청(08:30) - 능내리 다산유적지(09:15)
차량 3대로 이동한 회원들 합류, 양수리 한강변의 무성한 갈대가 바람에 나부낀다
* 산행시작 (09:40) 조안면 조동마을
마치 멀리 떠나온 시골처럼 조용하고,야산을 오르는 길에 잔설이 쌓여있어
운치가 있고,좌우의 겨울나무들이 당당하고 넉넉하다
입춘을 하루 앞둔 날씨가 바람도 조용하고 포근하여 산행초입부터 상의를
하나씩 벗고 가볍게 걷는다
* 예봉산 정상(12:10) 683m
정상석 앞에서 기념촬영을 하고,동쪽으로 내려보니 남한강과 북한강이 흘러와
합쳐지는 두물머리가 흐릿하게 보이는데 날이 흐려 서쪽으로 남산과 63빌딩사이로
유유히 흘러내리는 모습을 볼수가 없어 아쉽다
* 최근에 이곳 팔당까지 전철이 개통되어 가파른 산길을 등산객들이 줄지어 올라오고
우린 그 옆을 스치며 피곤하게 하산한다.
중턱쯤에 이르니 시야가 확트여,건너 검단산과 팔당대교가 멋지게 조망된다
* 팔당도착(13:00)
차량봉사자 3분(황인걸,오 환,권상혁)은 부지런히 하산하여 차량을 갖고와 우리를 맞이한다
* 점 심 (13:00 - 14:50) 예봉정 031-576-0164
강바람을 맞으며 삼겹살에 소주,막걸리를 먹는데...고기 익기가 바쁘다
얼큰한 메기매운탕에 밥 말아 먹으니...또다시 쏘주가 땡기네...
운전봉사자 3분..소주잔에 맹물 따루어 마시너라 수고 많았습니다...ㅎㅎ
처음 참석한 김기홍씨(오 환씨 친구,현대종합상사 상무)와 윤 욱씨(권상혁씨 이웃,국민은행)
반가웠어요. 다음 장거리여행때도 오시구요...
* 팔당대교건너...우측으로 한강 바라보며 올림픽대로타고 송파구청에 도착(15:40)
설명절 앞두고 빨리 귀가하라고했더니...
트렉나비 역사상 밝을때 들어가는 게 익숙치 안테나...어쩌나 하면서 껀수를 잡으니...
운전자 중심으로 흩어져...결국 어두울때까지 끼리끼리 뒷풀이를 했다는 설(?)이 있더라...
'산행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제18차 고려산(경기 강화) 진달래축제 2008.4.19 (0) | 2009.04.25 |
|---|---|
| 제16차 축령산-서리산(경기 가평) 2008.3.1 (0) | 2009.04.25 |
| 제14차 계방산(강원 평창)-주문진 2008.1.5-6 (0) | 2009.04.25 |
| 제10차 남한산성 <번개> 2007.7.28 (0) | 2009.04.25 |
| 제6차 문경새재-도락산(충북 단양) 2007.3.31-4.1 (0) | 2009.04.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