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여 지리산에 오시려거든
-이원규
행여 지리산에 오시려거든
천황봉 일출을 보러 오시라
삼대째 내리 적선한 사람만 볼 수 있으니
아무나 오지마시고
노고단 구름바다에 빠지려면
원추리 꽃무리에 흑심을 품지않는
이슬의 눈으로 오시라
행여 반야봉 저녁노을을 품으려면
여인의 둔부를 스치는 바람으로 오고
피아골의 단풍을 만나려면
먼저 온몸이 달아오른 열정으로 오시라
굳이 지리산에 오려거든
불일폭포의 물방망이를 맞으러
벌받는 아이처럼 등짝 시퍼렇게 오고
벽소령의 눈시린 달빛을 받으려면
뼈마디 부서지는 회한으로 오시라
그래도 지리산에 오려거든
세석평원의 철쭉길 길을따라
온몸 불사르는 혁명의 이름으로 오고
최후의 처녀림 칠선계곡에는
아무죄도 없는 나무꾼으로만 오시라
진실로 진실로 지리산에 오려거든
섬진강 푸른 산 그림자 속으로
백사장의 모래알처럼 겸허하게 오고
연하봉의 벼랑과 고사목을 보려면
툭하면 자살을 꿈꾸는 이만 반성하러 오시라
그러나 굳이 지리산에 오고싶다면
언제 어느곳이든 아무렇게나 오시라
그대는 나날이 변덕스럽지만
지리산은 변하면서도 언제나 첫마음이니
행여 견딜만 하다면 제발 오지 마시라
|
즐거운 아띠들...장터목산장을 나서며...
연하봉을 지나며...
언제봐도 세석평원과 절묘하게 어울리는 멋진 세석산장 가운데 높은 봉우리가 천왕봉(나무 끝이 천왕봉을 가르키네)
오층폭포 멋진 하늘...지리산은 산만 좋은 게 아니더라...
내려오니 단풍이 반긴다... |
'산행후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 영동 물한계곡-민주지산 2009.11.21-22 (0) | 2009.11.25 |
|---|---|
| 아띠가 찍은 지리산행의 이모저모 (0) | 2009.10.27 |
| 지리산 천왕봉일출 2009.10.24-25 (0) | 2009.10.27 |
| 봉화 청량산-우곡성지 2009.10.17-18 (0) | 2009.10.26 |
| 남한산성 야간산행 2009.9.4 (0) | 2009.09.07 |